직장인 주식 매매

3월 10일 주식 매매 현황(손절의 중요성)

주장 : 주식장인 2020. 3. 10. 16:44

▶3월10일 시초가 종목발굴 현황 공유

 전일 2410에 종가배팅 추천한 엘컴텍이 예상대로 장초반 7%대의 갭상승이 나왔다. 

 

 아침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가격이 많이 오른 종목들은 역시나 최근에 거래를 했거나, 눈여겨보던 종목들이였다. 

 

 파미셀의 경우도 어제 언급하여 크게 수익구간을 준 종목이였는데 오늘도 장초반 움직임이 좋았다.

 

▶ 파미셀 차트(5분봉)

 파미셀 장초반에 한번 수익실현, 5분봉 120선 지지하리라 생각하고 한번 더 했지만 중요한 지지라인인 이 120일선이 무너졌기에 과감하게 손절처리 했다. 이렇게 지켜야하는 중요한 선을 지키지 못할 경우에는 크게 하락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 매매한 파미셀도 그러했다. (장중 -12% 이상의 급락이 나옴)

원칙대로 손절처리 했으므로 후회는 없으며, 손절하지 않고 가만히 보유했을 경우 하루종일 스트레스받으면서 본업도 꼬였을 것이다. 

 

▶ 파미셀 실전매매
▶ 급락 예상, 손절처리
▶ 장종료 직전 금일 주식 관전평 및 신규 발굴종목

▶▶ 연일 계속되는 하락장에서 버틸 수 있는 방법은 당일 주도주만으로 대응하는 것이다.

       단순히 주식가격이 저렴해졌다고 매수하여, 그 바닥이 어딘지도 모르고 하염없이 흘러내리는 종목을 보며 가슴앓이 할필요 없이 당일 최대 이슈되는 종목에서만 거래하여 매일 매매수익률을 극대화하는 것이 좋다.

ONLY 현찰보유, 주식보유시간은 짧게(9시~10시이내 모든 오전매매 종료), 오후장(2시50~장종료시) 

 

이러한 자신만의 원칙을 세워가며 그 기준에 맞으면 배팅, 아니면 그날은 쉬어도 좋다. 왜냐면 괜히 매수했다가 손절해서 돈 잃는 것 보단 안하는게 좋으니까!

 

다음편에는 매매기준(원칙)과 종목선정 방법에 대해서 공유할 예정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