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13일 인싸 종목(오가닉티코스매틱, 톱텍, 초록뱀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13. 18:0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모두 하락으로 마감된 국내종합지수

 

 힘차게 월요일 아침이 시작되었습니다. 

주말의 휴식이후에 맞이하는 월요일 아침장은 항상 힘차게 출발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여느때와 같이, 장시작전 예상종목을 선정하고 장시작후 시초가 종목을 결정하였습니다.

오늘은 장전 예상 종목으로는 테라젠이텍스, 에이비엘바이오, 남영비비안 이렇게 3개를 선정하였고, 시초가 매매로는 오가닉티코스메틱, 엘컴텍, 신라젠, 한국전력, 엘앤씨바이오 이렇게 선정 하였습니다. 

그럼 시초가 종목 부터 분석 해보겠습니다. 

 

▶ 금일 수익실현 가능 예상종목 선정결과 공유

 

 

오늘의 시초가 1 : 오가닉티코스메틱

 

▶ 오가닉티코스메틱 3분봉 차트

 

오가닉티코스메틱은 급일 시초가 부터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전일고점 돌파선 부근에서 찾은 종목입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은 마스크 관련주로 분류되어 최근 호재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의료용마스크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6개의 전자동화라인을 설치 완료함에 따라 지난 7일부터 생산을 착수했다고 합니다. 풀 가동할 경우 생산능력은 월 1500만개 수준이니 마스크를 대량 물량 확보 할 수 있는 좋은 호재 입니다. 그러나 주식은 현재 상승분이 앞으로 일어날 매출상승에 대한 선반영이라고 볼 수 있으니, 고점에 잡아서 계속 보유하기 보다는 당일 유효한 타점에서만 단타로 대응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그럼 오늘 오가닉티코스메틱의 공략현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네모박스를 보시면 제가 찾은 9시 1분경의 주가가 이미 전일고점 위에 발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큰 거래량이 유지되면서 피봇2차저항근처 까지는 갔지만, 그 가격대를 뚫지는 못하여서 서서히 하락의 징조가 보였습니다. 그래서 9시15분경 매수 신호를 주었고 제시한 가격까지는 떨어지지 않았지만 그 시간대에 매수하여 다시 상승할 때 금방 수익이 실현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9시36분경 1210부근 황금선인 20일선이 매수타점으로 매수했을 때 양봉2개를 보고 매도하면 바로 수익을 챙길 수 있었을 겁니다.

세번째는 황금선 계속 지지하면서 볼린저밴드 상단 한번 올라타고, 크게 하락없이 곧바로 다시 볼린저밴드 상단을 터치하며, 피봇2차저항까지 급등하여주어서 수익을 실현할 수 가 있었을 겁니다.

 

▶ 이월드 첫번째 매수타점 및 수익인증

 

오늘의 시초가 2 : 톱텍

 

▶ 톱텍 3분봉 차트

 

톱텍은 시초가에 큰 거래량이 일어나면서 발견하여 관심종목에 넣어 놨습니다.

동시에 일봉을 보니 10일선을 지킨다면 오늘안에도 충분히 수익으로 나올 수 있는 구간이 보였기에 우선 9시25분에 16300원에 30%비중으로 먼저 들어갔으며, 계속 지루한 흐름으로 이어지다가 누군가가 한방에 5만주 가량을 시장가로 매도(약 8억)하는 걸 봤지만, 크게 시세에는 지장이없어서 일단 두고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11시이후에 음봉이 여러개 뜨면서 불안하였지만, 제가 참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일봉상 10일선까지만 빠지고 바로 올리겠구나 생각 때문에 오히려 그자리가 손절이 아니라 추가매수 해야될 구간이라고 판단하고 15600원에 추가매수 신호를 주었습니다. 정확히 찍어준 그가격대 이후로는 절대 하락하지 않고 계속 오르다가 일하는 도중에 체결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그 가격은 16450원이였습니다. 3%가까운 수익이 발생이 되었습니다.

 

▶ 톱텍 매수타점 공유

 

장전 예상종목 분석 1 : 테라젠이텍스

 

▶ 테라젠이텍스 3분봉 차트

 

테라젠이텍스는 금일 10시전에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 입니다.

장시작전 예상 체결량으로 발굴한 종목이며, 주식 가격대가 만원이상 하는 종목임에도 장시작 전부터 몇만주 이상이나 예상 체결량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초가 부터 크게 상승하고 시작하겠구나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손가락 그림 매수타점(9시45분)이전에 9시20분경이 원래 제가 선호하는 매수타점입니다. 그 타점에서 매수시 크게 하락하지도 않고 잘 유지하면서 황금선을 터치하고 바로 상한가로 직행하는 차트 모습입니다.

 

장전 예상종목 2 : 에이비엘바이오

 

▶ 에이비엘바이오 3분봉 차트

 

에이비엘바이오 역시 장시작전 예상체결량 및 일봉을 검토하여 선정한 종목입니다.

장시작이후 첫번째 캔들이후에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전일고점을 찍고 내려온 종목입니다.

전일고점을 바로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시에 첫번째 지지라인이라 생각되는 18100원에 제가 생각하는 매수타점이였으며, 곧바로 상승시 18350 부근에 매수했다면 1%이상의 추가수익도 챙길 수 있는 차트였습니다. 그 이후 잠잠하던 종목이 오후 2시경에 대량 거래량이 일어나면서 갑자기 주가가 급등하며 전일고점을 돌파하고 피봇1차저항까지 돌파하는 큰 시세를 주었습니다.

 

장전 예상종목 3 : 남영비비안

 

▶ 남영비비안 3분봉 차트

 

남영비비안의 경우 금요일에도 거래량이 크게 터지면서 크게 시세를 주었던 종목입니다.

장 시작전에 미리 찾아놨으며 장 시작직후에는 긴 음봉으로 출발하며 분위기가 별로 좋지 않아 보였습니다. 주가가 한시간동안 계속하락하다가 하락세를 멈추고 볼린저밴드가 수축형태로 변화되며 안정을 되찾는 듯하다가 20분이내에 볼린저밴드 상단을 타더니 이제 시세줄꺼니 지켜보라는 신호처럼 암시를 하며 11시경 대량거래량이 터지면서 보란듯이 급등하였습니다.

그러나 시초가가 긴 음봉으로 시작하여 실전 매매로는 하지 않은 종목 입니다. 이렇게 분석하는 글을 쓰다보니 이것도 매수타점이 새롭게 보이고 제가 찾은 종목안에서 또 배우는 것 같습니다.

 

시초가 선정 종목 분석 2 : 엘컴텍

 

▶ 엘컴텍 3분봉 차트

 

엘컴텍 찾은 당시가 제일 좋은 자리였습니다. (9시 시초가)

전일고점 돌파이후 피봇2차저항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하락을 하였지만, 3분봉상 120선을 거의 깨지않고 지키면서 오후장에 다시한번 전일고점 돌파를 시도하며 다시 수익구간을 주었습니다.

 

시초가 선정 종목 분석 3 : 신라젠

 

▶ 신라젠 3분봉 차트

 

신라젠도 전일고점돌파 관점으로 찾아놨는데, 역시나 한번 눌림목 자리 주고 곧바로 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주었습니다. 9시20분경에 12800원에서 매수할까 말까 엄청나게 고민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왜 하지 않았나면, 이 종목 뒷 배경이 너무 구려서 폭락이 올 가능성도 있었기에 잠깐 먹고 나올 자리에서 마져 포기를 하였습니다. 미공개 정보 이용으로 인한 검찰 수사를 받는 최근 이슈되는 사건으로 인해 전임 대표 2명이 구속영장이 청구된 상태이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위험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오늘 처럼 이렇게 언제든지 매수타점에서는 단타로 수익 낼 수 있는 있을 겁니다. 

 

시초가 선정 종목 분석 4 : 엘엔씨바이오

 

▶ 엘엔씨바이오 3분봉 차트

 

엘엔씨바이오도 장 초반부터 강한 거래량과 함께 상승한 종목 입니다. 이른시간에 VI까지 도달하였다가 지지라인 까지  하락하며, 황금선(20일선)에 매수시에 30분안에 무난하게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 입니다.

 

번외 금요일 종가 1: 초록뱀

 

▶ 초록뱀 3분봉 차트

 

초록뱀은 금요일에 제가 올린 블로그를 보신 분이라면 미니체결창에 대량거래대금 들어오는 장면을 포착했던 사진2개를 기억 하실 겁니다. 그 내용은 강한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갔다가 풀렸다가 반복하고 있다 라는 이야기인데, 오늘도 장초반에 거래량이 많이 나왔으며 황금선이자 전일고점부근을 꿇는 순간부터 엄청난 시세를 주어서 20%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글을 마치며…

금요일에 종가배팅없이 주말을 보내니 주식 걱정 없이 마음이 너무 편했습니다.

금요일 막판에 이야기 드린 초록뱀의 경우에도 시초가에 상승은 했지만 다시 금요일 종가까지 내려오며 매수타점에서만 대응하여 수익이 가능하였기에 굳이 종가배팅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번주 총선으로 인해 관련 테마주가 급등락이 심할 것으로 보이며, 아마 선거이후에는 관련 종목들이 폭락이 올 것으로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역대 선거와 관련된 테마주는 해당 인원이 당선되면 단물이 다 빠져버리듯이 계속하락하는 걸 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시초가 부근에는 국내증시가 양호하였으나, 계속 하락하는 걸보니 이번 한주도 결코 만만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방망이 짧게 잡고 매수타점에만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