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이준석 당대표 확정이후 관련 정치테마주의 움직임 상황 ▶자연과환경, 웅진, 엘티씨, 대양금속, 유니온머티리얼 , 젬백스링크, 넥스트아이 주식 매매결과 분석 feat.차트 보는 방법

주장 : 주식장인 2021. 6. 11. 17:36

  안녕하세요. 오늘도 주식장에서 좋은 결과 얻으셨나요?

오늘의 핫이슈 주식 종목에 대해 매매타점 및 수익구간에 대한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당일 주도주와 함께 대부분 수익을 실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봐왔던 종목들 위주로 다시 매매한다는 생각으로 임했으며 금요일 장이라 왠지 손실발생 위험성이 있어서 시초가 성공이후에는 짧게 짧게 매매하며 수익을 챙겼습니다. 

보기만해도 자동으로 본인 실력이 향상 될 수 있는 그러한 주식 매매 포스팅을 추구 합니다!

그럼 제가 직접 선정했던 그 외 스윙 및 당일 종목에 대해 종목선별 및 관점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대양금속

▶ 대양금속  3분봉 차트 모습
▶ 대양금속  매매현황 공유

대양금속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피봇2차 목표가격까지 성공한 이후 급락이 나올 때 CCI보조지표를 활용하여 다시 매매하고 짧게 수익을 챙겼던 종목입니다. 2번매매하여 2번 모두다 성공하였으며, 특히 급락시 최저점에서 매수를 제시한 이후 천천히 지속적으로 오른 모습이 압권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

▶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차트 모습

유니온머티리얼 일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이후 12분만에 8%까지 상승을 했다가 급락시 20일선을 공략했던 종목으로 매수이후 바로 상승이 나왔으나 그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하고 20선을 깨자마자 1%가량 손절로 마무리 지은 종목입니다. 이렇게 지켜야할 곳을 지키지못하고 무너지면 일단 나와주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넥스트아이

▶ 넥스트아이 3분봉 차트 모습

넥스트아이 3분봉 입니다.

이준석 당대표 확정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락하며 마감된 종목입니다. 발표전 오전에 활발한 거래량과 눌림목에서 쉽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으로 빠른대응으로 어쨋든 수익을 챙겼던 종목입니다. 정치테마주 특징이 한참 기대감으로 부풀어오를때 주식이 급등을 하다가 막상 발표가 나게되면 어김없이 폭락이 나오는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상식과 반대로 가는게 주식입니다. 넥스트아이는 매매하면 거의 수익이 나는 종목입니다. 

 

 

엘티씨

▶ 엘티씨 3분봉 차트 모습

 

엘티씨 3분봉 입니다.

10시이후 급등하다가 갑자기 큰 급락이 있어서 신기해서 공유한 종목인데, 이때도 10일선 눌림목을 잘 잡아서 반등시에 바로 매도하며 수익을 챙긴 종목입니다. 완전한 심리게임이였습니다. 

 

자연과환경

▶ 자연과환경 3분봉 차트 모습

자연과환경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갭상승 출발했지만 바로 하락이 나았고, 볼린저밴드 하단을 지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장중최고 8%이상의 상승구간이 나왔습니다. 3분봉상 역배열이었기 때문에 120일선 저항대를 뚫어주는게 관건이였는데 오후장에 그 곳을 뚫어주니 8%이상의 급등이 나왔지만 상승분위기를 끝까지 이어가지는 못했고 보합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이런 차트의 경우 보통 120일선 저항에서 매도 한다 생각하고 대응을 했다면 양질의 수익이 나오게 됩니다. 

 

 

웅진

▶ 웅진 3분봉 차트 모습

웅진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갭상승 출발후 오전장중 최고 8%이상의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도 앞서 소개드린  자연과환경처럼 역배열 3분봉차트에서 120일선 저항까지 상승이 나오고 그다음부터 주춤해진 같은형태의 차트였습니다. 그러니 부디 기억하십시오. 분봉상 역배열에서의 120일선은 강한 저항대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매도하며 수익을 챙기는 것이 옳습니다.

 

 

젬백스링크

▶ 젬백스링크 3분봉 차트 모습

젬백스링크3분봉 입니다. 최근 공략종목으로 개장직후 거래량이 많이 몰려오며 갭상승이 나왔습니다. 전체차트를 보니 큰틀에서 오전 오후 길게 수익구간이 보이는데 오전에 지지부진했지만 오후장에 상승흐름이 다시 살아나면서 결국 마지막이 거의 최고점마감이된 운좋은 종목이였습니다.

 

리나가 삼성 가상캐릭터가 되었습니다 - 추천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zu-Mv4FrBYY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주식은 심리게임 그 자체이다. 수익 확률이 월등히 높은 적정매수 타점에서만 신중하게 매매해보자.!! 

  

 오늘도 선택과 집중으로 공략종목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최근 반복해서 언급되는 종목들을 관심종목에 추가해두시면서 적정한 매매타점이 어디가 될건지는 제가 항상 올려드리는 차트에 표기된 도형을 보면서 스스로 찾아보시면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필독서 구매하고 2번 읽어보세요 ★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