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18

3월31일 인싸 종목(한진칼, SK하이닉스, 남선알미늄 및 상한가 종목 분석)

1주일간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정지기간이 풀리며, 다시 채팅방의 리더로 컴백한 날이였습니다. 오늘은 특히, 제가 찍어준 가격에서는 100% 다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장전 : 남선알미늄, 톱텍, 경남제약 3종목을 발굴하여 공유하였고,시초가 : 대형주인 SK하이닉스와 한진칼, 국일제지를 발굴하였습니다. 종가배팅했던 신라젠의 제 매수관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상기 차트는 5분봉 차트 인데, 굵은 회색선 보이시지요? 그게 5분봉에 생명선이라고 하는120일 선입니다. 이선이 깨지면 재미없는데, 장막판에 그선을깨고 볼린져밴드 하단선까지만 하락하고 장막판에 성급히 주워담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그래서 1프로 이상 수익으로 종배가 되었고, 이미 수익인 상태인지라 다음날도 편히 대응하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아..

3월 30일 상한가 종목 분석(최근 15일 이내 언급된 종목 위주)

지난주는 시초가에 지속적으로 상승한 장이였습니다 주말동안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 월요일장인 오늘은 양지수 모두 하락으로 출발을 하였는데, 지속 적으로 장승하여 금요일의 지수를 능가하였습니다. 오늘 하루동안에 최근 보름 이내 발굴한 종목 중에 무려 9개나 상한가를 달성하였습니다. 지나고 보면 언젠가는 크게 급등할 놈들만 발굴 해내는데… 저도 신이 아니니, 이걸 간떨리게 홀딩할 수 는 없는 노릇이고 당일 최고 유리한 자리에서만 짧게 매매하고 있습니다. 4월에는 진짜 괜찮은 종목이 있으면 소액으로 스윙도 하며 수익률을 극대화 해볼까도 생각중에 있습니다. 당대 최고 인기있는 주식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제 블로그에서 그 해답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유료로 돈받고 하는 사기꾼이나 전문 ..

3월27일 인싸 종목(코로나 관련주 - 웰크론, 미코, 휴마시스) + 수제자 참교육 이야기

최근 반등장에 힘입어 시초가에 제가 최근에 언급한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하며 힘차게 출발하였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종목은 1. 미코(어제 급등 → 오늘 상한가) 2. 휴마시스(어제 상한가 → 오늘 상한가) 3. 웰크론 4. 신풍제약 5. 신신제약 6. 삼성전자 상기 종목에 대해 풀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어제도 언급해드린 미코 입니다. 아침부터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강력하게 상승하였고, 특이점으로는 오후에 전체장이 폭락하며 이종목도 상한가를 깨면서 폭락이 왔지만 곧바로 다시 상한가로 올리는 기이한 현상을 보았습니다. 아마 이걸 보유했다면 저도 개미털기에 당했을 거라 보는데 전 항상 유리한 시간대만 매매하고 이러한 시간에는 아예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그럴일은 없을 것 입니다. 어제도 언급해드린 휴마..

3월 26일 코로나 진단 키트 관련주 (미코, 휴마시스) 매매 결과 + 직장 승진 확정!

오늘도 상승 분위기는 지속되었습니다.양 지수모두 장초반에 상승하였으며 오늘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가 눈에 띄었습니다.그리고 장전에 발굴한 종목 3개를 먼저 언급하고 실제매매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크리스탈 코로나19 치료 임상 2상 시험계획 신청 소식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내용은 몰랐지만 장전에 예상체결량 상위와 일봉차트의 상태를 보고 발굴해두었습니다.장중 22%까지 상승했던 아주 강한 종목이였습니다. 2. 파라다이스 카지노 영업장이 내달 6일까지 휴무소식이 알려져있습니다.일봉상으로 봐도 계속 하락하는 종목이었습니다만 지수 상승에 힘입어 3거래일째 반등하였습니다.특히 장중에 11프로 까지 급등하였으며 단타로 여러 번 수익낼 기회를 준 종목입니다. 3. 제낙스 연초에 대표이사..

3월25일 에이프로젠제약, SV인베스트먼트, 진원생명과학자

어제의 상승분위기 및 간밤에 미국장 급등소식에 힘입어 국내증시도 아침부터 갭상승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아침에 미국장 소식들었을 때는 오늘 아무 종목이나 거래해도 크게 수익낼 것만 같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3가지 종목을 짧게 매매하였는데 모두 수익실현을 하고 마음편히 본업에 임했습니다. 1.에이프로젠제약 이 종목은 현재 가격대에서 자주거래한 종목 입니다. 큰 수익을 낸적도 여러번있어서 전일고점 돌파전에 잽싸게 매수하여 전일고점돌파시에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2. 진원생명과학 어제도 매매하고 최근에 자주매매한 종목 입니다. 오늘도 전일고점 밑에서 매수하여 전일고점 돌파시 짧은시간이지만 여유있게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3. SV인베스트먼트 최근에 자주보였지만 한번도 매매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 ..

카테고리 없음 2020.03.25

3월24일 국내종합지수 "반등" 장 매매 분석(삼성전자, 셀트리온제약, 크리스탈, 비씨월드제약, 프로스테믹스)

어제 저녁에 블로그 링크를 주식주제와 무관한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게시했다가, 현재 오픈채팅방 이용정지를 받았습니다. ㅜ_ㅜ 그래서 정지 풀릴때까지는 카카오톡 캡쳐는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11개월째 운영되고 있는 방에 말을 하지 않으니 하루종일 답답했습니다. 최근들어 계속 수익난 현황을 일지에 기록을 하니 여러가지 매매해놓고 그중에 수익난것만 보여주는거 아니냐는 의심하는 분도 있기에 항상 카카오톡방에서 종목 언급한 시간대를 함께 보여드린건데 향후 몇일간은 어쩔수없이 그냥 올리겠습니다. 오늘 09시 전후로 발굴한 종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성전자 2. 셀트리온제약 3. 크리스탈 4. 비씨월드제약 5. 프로스테믹스 1.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그동안 계속 하락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개미투자자들이 많이 ..

3월23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매매 결과 분석(셀트리온, 신풍제약, 화일약품, 비씨월드제약, 진원생명과학자)

전일 미국장폭락 소식으로 인해 오늘 국내 증시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하고 보수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보수적 대응 : 1% 이내 수익 및 손절) 역시 국내 증시도 하락으로 출발하였으며, 눈에 보이는 강한 종목들이 코로나치료제와 관련된 종목들 이외에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주식장에서 가장 HOT한 종목을 아래와 같이 예상하여 공유하였습니다.. 장전 신풍제약, 화일약품, 그리고 개장 직후 파일약품,, 비씨월드 제약을 발굴해냈으며금요일에 매매했던 진원 생명과학까지 공유하였습니다. 글을 읽으시면서 나오는 차트를 보시면 급등주 & 상한가에서 나타나는 참새 한 마리를 볼 수 있습니다. ^^* ☞ 미국에서 코로나 19 치료제로 “클로로퀸”이라는 약품 사용을 허가했다는 소식에 해..

20.03.21 구글 관련서적(애드센스 중심으로)

저는 지난주 금요일 퇴근길에 구글 관련 서적을 빌려보기 위해 집근처의 도서관에 방문하였습니다. 왜 그럴때 있잖아요? 갑자기 머릿속에 마구 아이디어가 떠오를때… 그래서 퇴근길에 즉흥적으로 도서관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최근 디지털노마드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며 수익을 창출해내는 이들을 보면서 그 부분에 크게 매료되어있습니다. 요즘은 중국 우한발 폐렴으로 인해 직장 퇴근이후에 외부활동이 매우 제한적이기에 직장 퇴근시간이후에 어떤것을 하면서 시간을 사용하는게 효율적인 것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의 기본 취지는 현재 다니는 직장을 정년까지 다닌다는 전제하에 건전하게 할 수 있는 창조적인 일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에게는 아직 사회의 구성원 및 산업역꾼으..

30대 가장 일상 2020.03.21

20.03.20 종가배팅 & 공격적 아침단타 결과 분석(마크로젠, 진원생명과학자)

어제 역대급 폭락장이후에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일제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공포에 매수하라 라는 말이 있듯이 어제 종가에 배팅하신 분은 오늘 꽤 괜찮은 수익을 낼 수 있을거라 생각 되네요. 그런 의미에서 어제 제가 종가배팅 한다고 했던, 마크로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제 3시18분에 매수하고 3시30분 장종료할때 5%이상 올려버린 특이한 종목이였는데 저는 당연히 내일아침에 한몫 단디 챙길 생각으로 마음이 들떠있었습니다. 그러나 정규장 시작전 호가창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본전 또는 약수익이라도 챙기고 나올려고 마음먹고 장시작과 동시에 매도하여 1%가 안되는 수익(0.84%)만을 챙기고 나왔는데, 어제 종가직전까지 거의 올라주었다가 내렸다가 반복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종배는 빠른 대응..

20.03.19 폭락 장 종가배팅 & 돌파매매 수익 분석(SK케미칼, 마크로젠, 부광약품 )

국내 지수가 오후 1시 현재, 10프로 가까이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주식 보유중인 분들 생각하면 눈시울이 붉어지네요. 저는 어제 미리 예고 드린대로 “SK케미칼 종가배팅 종목” 시초가에 갭상승시 매도하여 4%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 이후 10%쯤 상승하였지만, 미련을 갖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종가배팅으로 갭상승을 해준 바람에 복잡한 계산없이 원하는 수익을 실현할 수가 있었기 때문이지요. SK케미칼의 경우 제가 정확히 지지하는 라인을 찝어 주었습니다. 매수 타점이 이때는 3분봉상 120일선을 지지하고 그다음날에 갭상승이 오는 자리였네요. 이런게 제 눈에 포착이 되면 종가배팅을 하여 다음날 매도하는 시나리오 입니다. 5%수익 정도는 무난히 나옵니다. 마크로젠은 전일 종가배팅으로 공유해드린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