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뇌동매매의 무서운 결과 : 6월26일 오후장 핫이슈 종목 (레몬, 피씨엘, 씨에스베어링, 현대리바트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8. 16:4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이번 포스팅글은 626일 오후장에 공략한 종목에 대해서 분석하겠습니다.

같은 한 종목을 매매하는데 있어서 정확한 타점에서 매수한 사람급등이후에 뇌동매매한 사람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보는게 꿀잼일 겁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후장 공략 종목  : 레몬

▶ 레몬 3분봉 차트 상황
▶ 레몬 매매현황 공유 1 (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 레몬 매매현황 공유 2 (타점에서 급등 상황)
▶ 레몬 매매현황 공유 3 (뇌동매매한 친구들의 고통)
▶ 레몬 매매현황 공유 4 (고통분담의 결과)
▶ 레몬 매매현황 공유 5 (기술적 반등 공유)

레몬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거래량이 서서히 늘어나면서 급등이 나온 종목으로 공략하기로 결정한 종목입니다.

최초 139에 레몬에 대한 언급을 하였고, 급등이후 눌림목 매매를 하기 위해 1시41분경 15050원에 매수예정이라고 미리 언급하였습니다. 그 결과 급등후 하락하는 과정에서 정확하게 15050원을 찍고 30분동안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처음 언급한 가격대비 최고 12.3%가까이 상승이 나왔습니다. (최고점 : 16900) 하지만, 이번에도 역시 고질병인 마의 12분을 버티지 못하고 너무 일찍 수익을 실현하면서 급등하는 종목을 쳐다보기만 하였습니다. 12프로 이상 수익실현이 가능한 종목이였는데, 어찌됬든 개인 목표는 달성했으니 상관없다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이러한 현상이 요즘 계속적으로 반복되니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단 12분만이라도 진득하게 보유하는 인내를 더 길뤄야 할 듯 합니다. 그러나 이 보다 더욱 큰 문제는 매수 타점에서 매매하지 않고 한참 위에 올라갔을 때 뇌동매매하게 되는 친구들도 있었기에 동일한 종목을 매매하는데 정확한 매매타점에서 매수한다면 적든, 크든 대부분 수익을 실현하는데 한참 급등시세가 난 이후에 상한가를 바라보고 뇌동매매한 사람은 실패할확률이 매우 높은 방법이기때문에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마 이미 급등이 나온 종목은 호가창에 많은 돈이 들어오고 있는 상태에서 호가창도 바쁘고 개인이 뇌동매매를 유도하기 위해 엄청난 유혹적인 요소들이 많습니다. 그때는 오히려 매수타점에서 매수했다면 매도하고 나와야지 절대로 신규 매수로 진입을 하면 안됩니다. 뇌동매매하면 꼭 자기가 사는 그 가격대가 최고점인 동시에 사자마자 주식이 폭락하는 경험을 자꾸만 하게 될 것 입니다. 최고점에서 매수시에 순식간에-10프로씩 빠지는 황당한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 이후에 두번째 네모박스 쳐놓은 구간은 제가 기술적 반등이라고 하는 구간인데 볼린져밴드 최하단을 지지하고 양봉이 5개나 나오면서 다시 양질의 수익이 나오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주식매매를 하면서 진리인 쌀때사서 가격이 오르면 팔면되는데 그걸 왜 못하고 자꾸 비쌀때사서 물리는지 반성하셔야 합니다.  

▶ 레몬 일봉 차트 상황

레몬의 일봉차트 입니다. 레몬은 지난 2월 말 상장한 새내기 주입니다. 48일 최고점인 23200원일 찍고 계속 횡보하다가 다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 종목은 여러가지 테마가 엮여 있는 종목인데 의류에서 마스크 마스크에서 백신 이렇게 요즘 주식시장에 인기있는 테마위주로 편입이 되어 시장에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아마 다시 최고점을 돌파하기 위해 힘을 쓸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금요일에 시원한 상승을 주도한 주체는 기관투자자로 외국인과 개인은 매도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수급이 들어오는지도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오후장 공략 종목  : 피씨엘

▶ 피씨엘 3분봉 차트 상황
▶ 피씨엘 매매현황 공유

피씨엘 3분봉 입니다. 오후에 지속적인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급등이 나오고 2시 이후부터 다시 하락이 나오면서 눌림목매매를 시도한 종목입니다. 급등후 긴음봉이 하나 생기면서 매도물량이 엄청나게 쏟아지며 보유자라면 바로 매도버튼을 누르고 싶을 만큼 급락중에 저는 반대로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 매수버튼을 누를 대기를 하였습니다. 27분경 15550원에 매수했다고 이야기하자마자 수익권으로 돌아서서 스캘핑으로 약 수익 대응했는데, 6분안에 16200원까지 상승하며 약 4%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 피씨엘 일봉 차트 상황

피씨엘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 시장에 많은 관심을 받으며 많은 거래량이 유지된 피씨엘은 한달간의 하락을 오늘의 급등은 다시 반등을 하기 위한 신호라고 보여집니다.  피씨엘은 코로나 19와 관련된 테마로 체외 진단 시약 및 키트를 개발하는 업체이며 진단키트의 계약이 계속되는 좋은 상황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계절로 바뀌는데도 불구하고 코로나가 여전히 자리잡고 있어 그동안 주춤했던 주식이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후장 공략 종목  : 씨에스베어링(상한가 진입 종목)

▶ 씨에스베어링 3분봉 차트 상황
▶ 씨에스베어링 매매현황 공유

씨에스베어링 3분봉 입니다. 점심시간이후부터 지속적인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급등이 나오고 있었고 2시경에 눌림으로 보이는 종목이라 생각하여 220분에 최초 언급을 하였습니다. 과연  이 종목이 매수타점에서 얼마나 오를까 궁금하기도 했는데. 다른 종목을 공략하느라 제대로 집중을 하지 못한사이에 이미 주가는 다시 급등이 나왔으며 장 종료전에 곧바로 상한가까지 진입한 놀라운 힘을 가진 종목이였습니다.  

▶ 씨에스베어링 일봉 차트 상황

씨에스베어링 일봉차트 입니다. 정배열차트에서 보기좋게 상한가가 나왔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시초가에 돌파매매가 가능한지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상한가에 진입했다면 그 다음날에도 분명히 갭상승이 나올 확률이 높았습니다. 첫번째 3분봉이후에 방향에 따라 이 종목의 오전시세가 자리잡힐이며 시초가 가격대를 돌파한다면 함께 매수하여 수익을 볼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오후장 공략 종목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3분봉 차트 상황
▶ 현대리바트 매매현황 공유

현대리바트 3분봉 입니다. 1시경에 주가가 갑작스러운 급등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상승폭 이상으로 급격한 하락이 있었으며 다시 주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227분 부근에 적정매수가격을 16900으로 보고 공유를 해주었습니다. 너무 딱 그가격으로 매수를 대놓으니 그 가격을 찍긴 찍었으나 매수가 되지않아 그 위로 성급하게 매수가 조금 되었는데 평균단가가 17022원으로 찍혔었습니다. 역시 매수하자마자 양봉이 4개이상 나왔었으며 저는 비교적 여유있게 17300원에 매도를 하였으며 1.63%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장 종료시까지 계속 상승하며 17400원까지 오른 상태로 최종가격이 형성되었으며 외국인과 기관 모두 순매수로 기록하며 기분좋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 현대리바트 일봉 차트 상황

현대리바트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 차트로 바로 급등이나와도 어색하지 않을 좋은 차트 모습이였습니다. 오후 1시부근에 급격한 상승이후에 하락이 나왔지만 다시 서서히 오르면서 그 폭을 어느정도 매꾸면서 마무리가 되었고 수급 또한 외국인과 기관 모두 양매수로 마감되며 월요일도 기대되는 종목으로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당일 핫이슈 주식 종목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하다보니 비록 적지만 지속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고 너무 높은 가격이 아닌 적정한 가격을 선정하여 본인이 원하는 소소한 수익을 달성하는 것은 쉬웠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러한 목표보다는 더 높은 곳을 향해 양질의 수익률을 맛 보기위하여 적절한 매수타점에서 확실히 매수가 되었다면 홀딩하면서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단계로 넘어가는 숙제가 남아있습니다. 항상 오전, 오후 이슈 종목을 잘 선별해왔고, 그 안에서 타점도 잘 잡아왔듯이 다음주도 꾸준히 노력하여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남은 주말 잘보내시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