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상승장에 큰 수익을 못낸 아쉬운 하루 : 5월25일 핫 이슈 종목 (대한광통신, 파미셀, 라온시큐어, 코렌, 동국S&C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25. 21:5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으로 시작하여 끝까지 상승으로 마감된 국내종합지수

금요일 하락장 이후에 맞이하는 월요일장은 상승으로 시작하여 장이 끝날때까지 양지수 모두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오늘 매매의 경우 만족하지 못하였습니다. 최초 매수한 대한광통신을 2%이상 수익실현하였지만, 20%가까이 상승을 하면서 아쉽게 만들었으며, 그 뒤에 들어간 파미셀의 경우 분할 매수를 하였지만 10시가 다 되어가지만 수익이 발생하지않아 손절하였는데 그 이후에 3%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와서 어이가 없었습니다. 오후 매매의 경우 목요일에 크게 손절한 라온시큐어가 다시 10%이상의 급등을하면서 매수타점을 다시 고려하여 이번에는 들어가서 수익을 내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정말 계획대로 종목들이 움직이지 않아서 많이 어렵다고 느낀하루 였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당시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 대한광통신

▶ 대한광통신 3분봉 차트 상황
▶ 대한광통신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대한광통신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부근에 거래량이 많이 터지면서 눈여겨 본 종목입니다. 전일고점이 가까이 붙어있어서 일단 전일고점전에서 과감히 매수하였는데, 피봇2차저항도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양봉을 4개 보자는 생각에 12분 기다려본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그래서 계획대로 양봉4개가 나오자 매도하며 챙긴 수익이 2.26%입니다. 그 이후에도 사실 매수타점이 한번 더 있었습니다. 2번째 네모박스 친 구간에 10일선부근까지 일시적으로 하락했을 때가 매수타점이 되었는데, 이 때 다시 들어가지는 못했지만 들어갔다면 다시 최초에 수익낸 것 이상으로 수익을 실현하였겠지요. 그런데 그 이후로 양봉이 10개 이상이나 나오면서 20%가까운 상승이 나왔는데, 현실적으로 그 정도까지 다 참으면서 수익을 내기는 어려웠을 겁니다. 109분경에는 제가 더 이상 상승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에 매도하라는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그이후에는 보시는데로 하락을 하였으며 역시 강한종목이라 20일선을 지지하면서 20일 생긴 방향대로 다시 12시전까지 상승을 하다가 그 이후에는 계속 하락이 나온 종목입니다.

▶ 대한광통신 매도타점 공유 
▶ 대한광통신 일봉 차트 상황

대한광통신의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주 목요일에 거래량이 많이 나오면서 상한가 가까이 상승을 하였었습니다. 금요일 하루 짧은 음봉으로 쉬어가고 난 이후에 오늘 목요일에 발생된 거래량이상의 큰 거래량이 나오면서 오전중에 큰 시세가 나왔었습니다. 일봉으로 보기에는 다소 높아보이는 가격대인 것 같지만, 주봉 차트로 보니 아직도 많이 올라가야 할 종목 입니다. 2년전에 가격을 되찾을려면 현가격대비 약 2배가까이나 상승해야 본전을 되찾을 수 있는 종목인데, 이대로 쭈욱 상승세가 유지되기를 바라는 종목입니다. 최근 정부에서 추진하는 뉴딜정책과 관련된 수혜주가 여럿 있는데 그중에 대한광통신도 뉴딜정책 관련주니다. 대한광통신은 통신 광섬유, 광케이블을 제조 판매 하는 회사인데 5G, 4차혁명에서 가장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통신선로를 제공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광섬유, 광케이블이 없으면 4차혁명자체를 하기 힘들기 때문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광통신 업체가 소수 독과점 형태로 되어 있다보니 이번총선에 여당이 압도적으로 이김으로써 정책 추진에 있어서 더욱 적극적으로 할 여건이 충분합니다. 이번정부에서 가장 핵심이 4차혁명, IT분야쪽이기 때문에 반도체는 그렇다 쳐도 광통신도 없어서는 안되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대한광통신은 뉴딜관련주라고 테마로 해도 기업 자체는 중장기적으로 투자해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재무구조도 좋고 2019년 적자가 났어도 2020년에는 정부&기업들이 투자를 늘릴테니 흑자전환이 충분하고 미래를 봐도 매출의 성장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뉴딜관련주를 떠나서도 중장기적으로도 투자를 해도 되는 종목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시초가 종목  : 파미셀

▶ 파미셀 3분봉 차트 상황
▶ 파미셀 매매타점 공유 및 손절인증

파미셀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이미 전일고점 위에서 시작해서 매수타점까지 내려오기까지 기다린 종목입니다. 최초 23450원 매수를 시작하여 22950원까지 추가 매수를 하였으며 평단을 낮춰서 바로 수익으로 나올 수 있는 구간도 있었지만, 그 보다 크게 수익을 내고 싶어서 참았습니다. 제가 제시한 목표가는 단기로 24000원으로 찍어줬는데, 10시가 넘어서도 종목이 움직임없이 지루한 흐름을 보였기에, 10시이후에 종목 보유하기가 부담스러워 0.6%손절을 하고 나왔습니다. 그 이후 외근 때문에 밖에 나갔는데, 다시 전일고점까지 오르면서 제가 제시한 24000원까지는 올라와서 손절한 것을 허무하게 만들었던 종목입니다. 

▶ 파미셀 일봉 차트 상황

파미셀 일봉차트 입니다.일봉상 차트위치가 나쁘지는 않은 편입니다. 3일연속으로 상승하며 연속 양봉이 나온 상태로 오늘은 조금 쉬어가는 차원에서 짧은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원칙대응하면서 손절했으며 나중에 다시 거래량이 많아지며 급등이 나올 거라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파미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와 유전자 치료제의 개발로 원료인 뉴클레오시드 사용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최근 계속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데 뉴클레오시드는 유전자의 기본 구성요소인 DNA RNA에 해당하는 물질로, RNA 의약품과 유전자 진단시약의 원료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파미셀 뉴클레시오드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업체로 향후 주가도 기대해볼 만한 종목입니다.  

 

오후 단타매매 종목  : 라온시큐어

▶ 라온시큐어 3분봉 차트 상황
▶ 라온시큐어 매매타점 공유
▶ 라온시큐어 수익인증

라온시큐어 3분봉 입니다. 1시이후에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다시 급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종목 목요일에 10프로 손절한 비운의 종목인데, 오늘 이렇게 다시 10%이상의 급등을 하면서 단타매매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최초 4510에 매수하고 4440원 부근에 물량 많이 추가매수를 하여 1.57%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초반에 바로 전량 몰빵하는게 아니라 이런식으로 처음엔 소액, 그다음 추가매수 할 수록 물량을 많이 담는 방법으로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는데 그 이후 볼밴 하단선까지 일시적으로 하락했다가 그 선을 닿자마자 계속적으로 다시 오르면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준 종목입니다.

▶ 라온시큐어 일봉 차트 상황

라온시큐어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5일선을 지지하니 오늘 이렇게 긴 장대양봉이 나오면서 10%이상의 급등이 다시 나온 종목입니다. 목요일에 최고가까지는 상승하지 않았지만 몇일 더 지켜보면 그 이상 가 있을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주식안하고 2거래일동안 홀딩했어도 되는데, 묶여있으면서 다른 다른 종목 못하는 기회비용을 날리기에는 너무 아깝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오후 단타매매 종목 : 동국S&C

▶ 동국S&C 3분봉 차트 상황

 

▶ 동국 S&C 매매타점 공유

동국S&C 3분봉 입니다. 1342  장중 최고가인 3980원을 찍고 내려오길 기다리면서, 눌림목매매를 시도하였습니다.최초매수가격인 3810원에서 오르는 듯하다가 추가적인 하락세로 접어들며, 추가매수를 하였지만 120일선까지 하락을 하면서 불안하게 만들었으며, 결국 손절처리를 하게된 종목입니다. 그러나 약올리는 것처럼 종가에는 주가가 다시 올라가고있었습니다.

▶ 동국S&C 일봉 차트 상황

동국S&C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위치가 무서워 보입니다. 이 것때문에 홀딩을 안하고 종가근처에 손절매도를 하였는데, 그동안 참 많이 오른 종목인데, 일봉이 이렇게 이동평균선에서 너무 벗어나 있으면 일단 오버나잇처럼 보유하는 것을 피하고 싶었습니다. 3000원대정도 오면 적절한 가격이라 보고있습니다.

 

오후 단타매매 종목 : 코렌

▶ 코렌 3분봉 차트 상황
▶ 코렌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코렌 3분봉 입니다. 급등이후에 서서히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주가도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최초 1210원부근에 소량 담아보고, 최후의 매수를 1180원에 많은 물량을 담았습니다. 그 구간은 5분봉으로 봤을 때 황금선을 정확하게 지지하고 있었기에 1%이상은 수익난다보고 몇분홀딩하여 계획대로 수익 매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 코렌 일봉 차트 상황

코렌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거래량은 이 종목에 있어서 의미있는 큰 거래량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점점 우상향으로 가기 위한 첫걸음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보겠습니다. 코렌은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렌즈, 지문 인식기용 렌즈 등에 대하여 개발 및 생산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카메라모듈 패키징 업체들이고,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신규 휴대폰 출시에 따른 상승을 기대해 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