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수익은 실현하지 않으면 내 것이 아니다. !! : 7월6일 핫이슈 종목 (씨에스베어링, 우리들휴브레인, SM life design, KNN, 엠

주장 : 주식장인 2020. 7. 6. 19:2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금요일 종가배팅한 종목은 역시 무난하게 수익을 실현하였으며, 오늘은 장전예상종목 3종목과 공략종목 2종목을 공유하였습니다. 장전예상 종목의 경우에는 시초가에 거래량이 10만주 미만으로 제 관심영역밖이였기에 시초가 거래량터진 종목만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크게 느낀바가 있었는데, 매수후 저항부근에서 수익을 바로 실현하지 않으면 엄청 고생하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그 이외 매매는 보통하던 방식대로 주도주에 대한 눌림목 매매를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 분위기의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씨에스베어링

 

▶ 씨에스베어링 3분봉 차트 상황
▶ 씨에스베어링 매매현황 공유

 

씨에스베어링 3분봉 입니다. 금요일 공략종목으로 그 당시 장중 15%까지 급등한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지지하는 구간을 잘 지켰기에 종가부근에 14800원에 매수후 오늘 아침에 15350원까지 상승하면서 3.7%의 수익을 줄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장중 현황을 살펴보면 시초가 부근에 최고점인 15350원까지 갔다가 9시18분 부근 볼린져밴드 최하단까지 뚫으면서 급락이 나왔지만 그 위치를 지지하고 곧바로 올라가면서 아마 그 지점에서 매수했다면 다시 좋은 수익률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볼린저밴드 하단선에서 상단선까지 쉽게 상승하는 모습이 있어서 수익내기 좋은 종목이였습니다.

 

▶ 씨에스베어링 일봉 차트 상황

 

씨에스베어링 일봉차트 입니다.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 이후에 짧은 단봉의 음봉으로 왠지 오늘 쉬어가고 내일 다시 전일고점 돌파가 된다면 다시 큰 시세가 날 것 처럼 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우리들휴브레인

 

▶ 우리들휴브레인 3분봉 차트 상황
▶ 우리들휴브레인 매매현황 공유

 

우리들휴브레인 3분봉 입니다. 시초가가 이미 16%이상으로 상승하면서 출발한 종목으로 바로 진입하기가 상당히 무서워보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계속 음봉으로 주가가 빠지면서 10일 이동평균선까지 내려왔으며, 그 눌림목에서 매수시에 곧바로 수익이 가능한 구간이 왔었으며, 그 당시 눌림목 자리인 3440원에서 → 단기 고점 3680원까지 보유시에 7%가까운 수익이 가능한 구간이 있었습니다.  

 

▶ 우리들휴브레인 일봉 차트 상황

 

우리들휴브레인 일봉차트 입니다. 6월 25일 매우 긴 살벌한 음봉 이후에 주가가 계속 조정이 나왔지만 어느정도 안정세를 2일간 유지하다가 오늘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마무리된 일봉차트 입니다. 3300원 부근이 안정적인 가격대라 보여집니다. 그때 공략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SM life design

 

▶ SM life design 3분봉 차트 상황
▶ SM life design 매매현황 공유

 

SM life design 3분봉 입니다. 적당한 시초가 시작으로 공략할만한 종목이였습니다. 시초가 갭상승 이후에 하락하면서 불린저밴드 상단선 부근에 닿을때 쯔음 매수하였으며 매수하자마자 곧바로 3~4%의 정도의 수익구간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홀딩하다가 주가가 긴 장대음봉을 맞고 급락이 나왔으며 한참밑에 황금선부근에서 물량을 많이 추가매수 하고 나서야 억지로 도망나올 수 있었습니다. 이 종목으로 인해 더욱 확고해진 것은 피봇저항대까지 주가가 상승하였다면 그게 갑작스러운 상승이더라도 한번 매도하고 대응해야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지난주 내내 큰 수익률을 실현하다 보니 3%의 수익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수익 매도하지 못하는 제 자신을 보면서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구나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 SM life design 일봉 차트 상황

 

SM life design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상한가 진입을 하였고 오늘 음봉으로 쉬어가면서 내일 다시 급등이 나올 수 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장 막판에 갑자기 큰돈이 유입되면서 마이너스였던 주가를 보합까지 끌어올리면서 마무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물리면서 엄청 고생했지만 내일은 양 – 음 – 양 패턴으로 멋지게 주가가 상승하길 바랍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KNN

 

▶ KNN 3분봉 차트 상황
▶ KNN 매매현황 공유

 

KNN 3분봉 입니다. 최근 많은 거래량이 터지면서 계속적으로 관심있게 보는 종목인데 눌림목 매매를 하고자 적정금액을 제시한 것이 1870원에서 1825원 사이였습니다. 차트를 보시게 되면 정확하게 그 구간이 황금선인 20일 이동평균선인데 그 점까지만 정확히 하락하면서 터치하고, 바로 반등이 나오면서 편안하게 수익구간을 준 종목입니다.

 

▶ KNN 일봉 차트 상황

 

KNN 일봉차트 입니다. 양음양 패턴으로 전일 음봉으로 쉬었지만 오늘 시초가에 강력하게 상승하면서 급등시세를 맛볼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는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는 알 수 없지만 기관수급이 4일간 연속적으로 유입되어 있는 것을 봐서는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전 공략 종목  : 엠게임

 

▶ 엠게임 3분봉 차트 상황
▶ 엠게임 매매현황 공유

 

엠게임 3분봉 입니다. 10시 14분경 공유한 종목으로 그 당시 VI진입이후 긴 음봉으로 하락중에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며 다시 상승여력이 있는 것을 보고 진입하여 1.77%수익을 빠르게 실현한 종목입니다. 당일 단타매매는 이렇게 눌림목 구간을 알게되면 물려있는 시간낭비 없이 매수후 바로 수익구간을 맛볼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엠게임 일봉 차트 상황

 

엠게임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가 있기 전인 전날에는 주가가 십자가 형태로 거래량도 많이 줄어든 상태였으니 급등을 위한 아름다운 눌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수급을 보면 그동안 매집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모두 털고나가고 개인투자자만 순매수로 잡힌걸 보면 손이 바뀌었다고 볼 수 도 있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대성파인텍

 

▶ 대성파인텍 3분봉 차트 상황
▶ 대성파인텍 매매현황 공유

 

대성파인텍 3분봉 입니다. 2시 3분에 공유한 종목으로 그 전에 큰 거래량이 몰려오면서 당일 최고점을 갱신하며 무섭게 상승한 이후에 눌림목을 공략하고자 1390원 매수타점으로 제시하였으며, 아마 10분정도 이후에 정확히 1390원까지 하락을 하면서 매수체결이 된 직후부터 양봉이 2개가 멋지게 나오면서 수익을 충분히 줄 수 있는 구간이 있었던 종목입니다.

 

▶ 대성파인텍 일봉 차트 상황

 

대성파인텍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주가가 다시 우상향으로 갈 확률이 높아진 차트 입니다. 이번주에 정배열 차트로 다시 만들어진다면 최근 고점인 1690원을 갱신할 수도 있기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종가배팅 종목이야 워낙에 승률이 높기때문에, 더 이상 자세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오늘 정말로 아쉬웠던 부분인  SM life design 이 종목으로 음봉때 저점매수후 피봇1차저항까지 돌파했을 때 수익실현을 바로 하지 않은 부분 때문에 마음 졸여가면서 고생한 것을 생각하면 아직도 아찔합니다. 한참 밑에서 추가매수해서 약손실로 나올 수 있었지만, 물량 크게 들어간상태에서 3~4%수익을 실현하지 않고 그대로 미끄러지는 경험을 했다면 엄청난 멘탈이 붕괴 될뻔도 했던 무서운 종목이였습니다. 이렇게 시초가매매는 물론 수익구간을 줄 확률이 매우 높지만 수익 대응을 적절히 하지 못하면 이렇게 하루종일 질질끌려다닐 수 도 있었다는 점을 말씀드리면서 내일 부터는 이러한 실수가 없도록 다시 한번 조심스럽게 매매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외 나머지 종목들은 늘 하던대로 안전하고 매우 편안하게 눌림목 매매를 시도하여 모두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시초가매매가 두려우면 과감히 매매하지 않고 종가배팅이나, 당일 주도주 눌림목매매만 하더라도 꾸준한 수익이 발생되니 굳이 위험부담을 앉고 가기 싫으시다면 그 2가지 방법으로만 주식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