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8일 핫이슈 종목 下편(화천기계, 알서포트, 전파기지국, CMG제약, 국일제지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0. 18:2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어제는 금요일 오전장 공략종목에 대한 분석글을 올렸으며, 오늘 약속대로 금요일 오후장에 대한 수익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후장 역시 당대 최대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골라서 매매하였습니다. 그럼 차트와 카톡내용을 함께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후 종목  : 화천기계

▶ 화천기계 3분봉 차트 상황

 

▶ 실시간 정보공유 : feat. 카카오톡 채팅방

화천기계 3분봉 입니다. 140분경 부터 전일고점이 돌파되면서 화천기계가 엄청난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 당시 뉴스속보로 조국 부인 정경심 전 교수가 구치소에서 석방되고 불구속 상태로 재판 받게 되었다는 소식에 조국 관련주인 화천기계가 무섭게 급등을 한 것 입니다.

이런 이슈가 있을 때는 전일고점 돌파이후 피봇2차저항마저 뛰어넘으며 상한가 근처까지 바로 올랐으며, 저는 상황을 지켜보다가 짧은 수익을 여러 번 내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저는 222분경 3965원에 1차매수를 제시하였으며 매수 하자마자 곧바로 수익이나는 상황이 였습니다. 일찌감시 수익매도하고 다시 그 가격 부근까지 내려왔을때 2번 더 매매하여 3번매매한 결과가 모두 수익으로 마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 차트상 이동평균선은 5일선 10일선닿을때만 짧게 매매하였습니다.

▶ 화천기계 일봉 차트 상황

화천기계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이렇게 긴 장대양봉이 나오기전에 일봉상 양봉이 3개가 나왔었습니다. 아마 재판에서 정경심교수측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 종목은 실적이 좋다거나 회사 자체에 이슈가 있다기보다는 조국이라는 인물과 관련된 테마로 묶여있기 때문에 해당 재판과 관련하여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홀짝 게임과 같은 상황이며, 사실 기업자체만으로만 보면 선뜻 매수하기가 꺼려지는 종목입니다. 또한 이제 가격대가 너무 올라가서 지금 바로 매수하기도 위험한 종목이니, 당분간은 매매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단타매매 종목  : 전파기지국

▶ 전파기지국 3분봉 차트 상황
▶ 실시간 정보공유 : feat. 카카오톡 채팅방

전파기지국 3분봉 입니다. 전일고점 돌파전부터 발굴하여 보고있었으며, 최초 4695 부근 1차라고 매수가격을 제시해주었습니다. 그때바로 들어갔어도 전일고점을 돌파했기에 수익구간이 나왔을 것이며, 바로 매도하지 않고 기다리고 있었어도 내려봤자 황금선인 20일선 까지만 하락하고 난뒤에 곧바로 반등하며, 장종료할 때까지 계속 오르며, 330분 동시호가에는 4785원까지 급등시키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시간외단일가 거래에서도 상승으로 종료되어 다음주에도 상승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 전파기지국 일봉 차트 상황

전파기지국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이 보기만해도 기분좋은 정배열된 모습입니다. 장 막판에 4785원까지 상승시키며 마무리 지었는데, 시간외 거래에서 0.63% 더 상승을 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은 오늘 마무리된 4785원 이상부터 시작할 확률이 높으며 최근 전고점인 5090원을 만나러 가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전파기지국은 통신사업자의 서비스 및 품질경쟁으로 인해 발생할 사업자간의 기지국 중복투자및 자연환경 훼손을 방지하기위해 국가적인 차원에서 추진하는 이동통신 기지국 공용화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공원, 터널, 도로, 지하철 등에 주로 설치하고있으며, 통신사업자로 하여금 참여하면 이점을 볼수있는 관련 법령등을 제정하여 참여를 유도하는 등 지속적 거래가 발생할수있는 구조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5G와 관련된 대표적인 종목이며, 해당 회사는 5G, 4G, DMB용 설비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사업자의 단독 구축보다 저렴하게 시설을 구축함에 따라 사업자의 원가 절감에 기여하고 2개이상 사업자의 설비를 동시에 운용하여 유지 비용을 절감시키는 등 기술 우위 전략을 구사하여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사들에 한정되어 있어 내수 위주로 매출이 발생하고있습니다.)

 

오후 단타매매 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 실시간 정보공유 : feat. 카카오톡 채팅방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전일고점 부근이 다소 높은가격으로 되어있어서, 전일고점까지는 보고 들어간 것은 아니였으나 장막판에 단타매매하기에 충분히 좋은 차트와 이동평균선, 그리고 매물대차트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봤을 때 수익구간으로 나올만한 확률이 높아보였습니다. 2436670원에 매수 가격을 제시하였으며, 양봉2개째(긴 양봉)발생했을 때에 매도를 하여 수익을 챙겼는데, 어이없게도 그 후 장 막판부근까지 당일 최고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시세가 나왔씁니다. 앞서 설명드린 전파기지국과의 공통점을 아시겠나요? 의미있는 안전한 가격대에서만 천천히 기다리는 매매를 하였으며, 그 결과는 항상 수익으로 마감을 짓게 됩니다.   

▶ 알서포트 일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의 일봉차트 입니다. 424일에 7770원이 최근 최고점이였습니다. 그 이후에 몇일간 조정이 있었는데 정말 보기좋게도 5일선깬 이후에 10일선 위에서 부터 다시 상승시세가 나오고있는데 이종목은 오늘의 고점인 6950원 이상의 가격대가 형성된다면 계속해서 전일고점을 갱신하며 추가적인 상승을 노려볼만한 종목입니다. 과거에도 여러번매매하며 매매일지에 자주올라오던 종목인데, 알서포트는 코로나로 인해 지금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 화상회의를 하고 있고 재무 또한 탄탄한 기업입니다. 콜센터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엄청나게 상승을 해왔었고 지금 가격이 다소 높은가격처럼 보여도 이 종목은 더 상승여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별부록 : 시초가 부근, 장종료시까지 서서히 상승 가능한 예상 종목   CMG제약

▶ CMG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실시간 정보공유 : feat. 카카오톡 채팅방

CMG제약 3분봉 입니다. 최초 11시경에 발견하여 공유해드린 종목입니다. 개인적으로 그 당시에는 주식매매 하는 시간으로 생각안하고 본업에만 집중 해야하기 때문에 매수는 하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보니 그 이후부터 약간 조정은 했지만 종가가 8.62% 상승으로 굉장히 좋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신기하게도 황금선인 20일선을 거의 깨지않으며 거기만 닿았다하면 누가 의도적으로 올리는 것처럼 계속 그자리를 지키면서 최종적으로 8%이상으로 주가가 오르면서 마감되었습니다.

▶ CMG제약 일봉 차트 상황

CMG제약의 일봉차트 입니다. 이 종목의 적정한 가격은 5천원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을 하는 이유가 예전에 한참 이종목을 매매할 때 5천원대에서 단타를 여러 번 쳤기 때문입니다. 저에게는 아련한 추억이 깃든 종목 입니다. ^^ 아직 주식가격이 그 당시 가격에 한참 못미치는 가격이며, 장기투자를 했다면 마음고생이 심했을 종목 입니다. 최근 319일 최저점이후 계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오늘 8%이상 상승하며 상승추세를 견고히 하였습니다. 최근 CMG제약은 조현병 치료제를 미국 FDA 허가 신청에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 회사에서 조현병 치료제는 데피조라는 제품인데 이는 이미 2015FDA승인을 받아 임상을 진행했으며 1년뒤에 1상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현병은 인터넷이나 뉴스에도 자주 등장하는 정신질환인데 현재 조현병 치료제의 미국 내 시장 규모가 3조원에 달하는 정도로 전체 글로벌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별부록 : 시초가 부근, 전일고점 돌파 예상 종목    국일제지

▶ 국일제지 3분봉 차트 상황
▶ 실시간 정보공유 : feat. 카카오톡 채팅방

국일제지 3분봉 입니다. 국일제지는 930분경 전일고점돌파들 예상하며 공유하였습니다. 이 종목도 아침 일찍부터 공략을 했어야 되는 종목인데 뒤늦게 찾았으며, 전일고점 돌파를 역시 성공적으로 돌파하며 수익구간이 나온 종목이였습니다. 전일고점돌파도 바로 급등하지 않으니, 기다렸다가 항상 매수하는 그자리에서만 대응했다면 매수후에 하락하는 아찔한 경험없이 안전하게 매수이후부터 바로 수익나오는 구간이 나오면서 전일고점돌파선부근에만 매도주문을 걸어놔도 수월한 수익이 가능했겠습니다. 

▶ 국일제지 일봉 차트 상황

국일제지 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비교적 해볼만한 자리입니다. 양음양 패턴으로 전일 음봉이라 오늘 양봉을 예측할만 했으며, 이종목은 한번 거래량이 터지면 그날은 엄청나게 시세를 주기 때문에 다음주에 금요일의 거래량을 크게 갱신할 경우 큰 시세가 한번 나오리라 조심스럽게 추측 해봅니다. 또한 이종목과 함께 움직이는 필룩스라는 종목도 다음주에는 다시 상승세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되어 필룩스도 함께 매매타점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달콤한 주말이 흘러가고 벌써 일요일 저녁입니다.

제 계좌는 종배한 종목없이 깔끔하게 비워진 상태이며, 다음주도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여 좋은 성과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성투하시기 바라며 항상 많은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