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급락장 안정적인 수익실현 비결 –루멘스, 영화금속, KMH하이텍 , 케이사인 , 사조동아원, 한국선재,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식 매매결과 분석 feat.차트 보는 방법

주장 : 주식장인 2021. 2. 27. 15:49

  안녕하세요. 오늘도 주식장에서 좋은 결과 얻으셨나요?

오늘의 핫이슈 주식 종목에 대해 매매타점 및 수익구간에 대한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제의 미국장 급락의 영향으로 장 시작부터 국내종합지수가 크게 급락한상태로 출발하며 반등없이 지속적으로 하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하락장에서 더 수익이 좋다고 여러 번 말씀드린 것 처럼 오늘도 시초가 공략종목이 돌파와 눌림 차례대로 모두 수익을 주었으며 어제 종가배팅 종목 또한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럼 제가 직접선정했던 당일 주도주에 대한 종목선별 및 관점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목차

· 국내증시지수

· 종가 배팅 종목

사조동아원

· 오전 공략 종목

 KMH하이텍

 영화금속

 한국선재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루멘스

· 오후 공략 종목

케이사인

· 매매복기

 

급락했던 국내 종합지수 모습

사조동아원

▶ 사조동아원  3분봉 차트 모습
▶ 왼쪽(어제상황), 오른쪽(금요일 상승 상황) 사조동아원 매매현황 공유

사조동아원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공략종목으로 1.4%수익매도가 다 되지 않아 종가배팅으로 넘어갔던 종목입니다. 장초반 전일고점까지 급등이 나왔었고 장중최대 7%의 수익구간이 나왔으니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KMH하이텍

▶ KMH하이텍 3분봉 차트 모습

KMH하이텍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언급했던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면서 VI가격대까지 상승하였고 10일선 눌림에서도 다시 양봉3가 나오면서 피봇2차저항을 다시 뚫어주며 정석적인 매매기법으로 수익실현기회를 2번 줬습니다.

 

추천 유튜브 동영상 소개[창원개미] 거래량의비밀 알아두면 쉽게 유리한자리에서 매매 가능하다

 한번 보시면서 쉬어가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DqqtrABDsg4

 

 

 

 

▶ 영화금속

▶ 영화금속 3분봉 차트 모습
▶ 영화금속 매매현황
▶ 영화금속 매매타점 확대

영화금속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며 양봉3개가 나왔으나 바로 전일고점을 가지못하고 10일선과 20일선까지 하락하였습니다. 10일선부터 매수하기시작해서 20일선까지 점점 물량을 늘려가며 반등시에 2%가까이 수익내고 매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오후장에 120일선 지지이후 상승흐름에서 전일고점까지 급등이 나왔으며 정확하게 전일고점까지만 약 12%상승 구간이후 다시 하락하며 마무리된 종목입니다. 정말 롤러코스터같은 종목이였습니다만 지지와 저항을 적절히 활용하여 바로 반등나올 구간에서만 공략하여 충분한 수익이 가능한 종목입니다.

 

 

▶ 한국선재

▶ 한국선재3분봉 차트 모습
▶ 한국선재3분봉 차트 모습

한국선재3분봉 입니다. 하락장에도 갭상승 출발후 10일선 눌림을 완벽하게 지지했던 종목으로 피봇2차저항 까지 상승하며 수익구간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 바이오로그디바이스  3분봉 차트 모습
▶ 바이오로그디바이스  3분봉 차트 모습

바이오로그디바이스 3분봉 입니다. 갭상승 출발후 2번째 캔들에서 돌파가 나오지 않아 하락하고 지지를 기다리고 있었던 종목으로 10일선과 20일선 모두 반등을 주면서 수익구간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케이사인

▶ 케이사인 3분봉 차트 모습
▶ 케이사인 매매현황 공유

케이사인 3분봉 입니다. 이번주 계속 공략한 종목으로 전일고점이 시원하게 돌파되며 큰시세가 나왔으며, 장막판에 10일선 눌림에서 다시 양봉6가 나왔으나 아쉽게도 VI가격은 발동되지 않다보니 실망매물이나오면서 상한가 근처에서 17%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루멘스

▶ 루멘스 3분봉 차트 모습
▶ 루멘스 매매현황 공유

루멘스 3분봉 입니다. 10일선 지지하고 돈들어오는 장면을 보고 어떻냐고? 이야기 한 직후 더 큰돈이 들어오며 VI가격 직전까지 가자마자 바로 폭락이 왔던 종목으로 마우스 클릭할 틈도 주지않고 급락하는 상황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 주가도 2740원 매수타점을 이야기해주고 난 이후 볼린저밴드 하단선을 지지해가면서 다시 피봇2차저항까지 서서히 상승하며 5%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지지와 저항의 미학(쌀때 사고 비싸지면 판다!)

 미국장 급락여파로 크게 하락하며 출발한 국내 주식장은 대부분의 종목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이런날에 오히려 특정 종목에 돈이 들어오며 뚜렷하게 상승하는 현상 때문에 종목 선정이 더 쉽고 지지하는 구간과 저항 구간을 이용하여 여러 번 수익을 실현하기 좋았던 장입니다.

2월 달콤한 수익실현의 달이 지나고 다가오는 3월장을 맞이하겠습니다. 하락장이던 상승장이던 변함없이 꾸준히 좋은종목으로 수익실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주말 푹 쉬시고 3월에 뵙겠습니다^^*

 저의 매매필독서를 2번이상 읽어보시고 활용하신다면 상승장 하락장 관계 없이 항상 수익 실현할 확률이 높습니다.

스윙종목으로 언급하고 있는 종목들에 대해 유심히 관찰해보시고 수익을 극대화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