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 금요일 급등 전문가가 선정한 핫이슈 종목 분석 (에이디칩스, 이지홀딩스, 동성제약, 지니뮤직, 키이스트)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1. 1. 16. 16:2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없이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오늘은 단 하나의 종목으로 수익을 실현하였으며 그밖의 금요일의 핫이슈 종목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하락으로 마감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시초가 공략종목 : 에이디칩스

▶ 에이디칩스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디칩스 매매현황 공유

에이디칩스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3분봉상 2번째 캔들에서 돌파가 나오지 않아 10일과 20일선에서 집중 공략하면서 해당 매수타점에서 양봉4개를 확인하고 매도하면서 3%이상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종배 및 스윙 종목 : 이지홀딩스

▶ 이지홀딩스  3분봉 차트 상황
▶ 이지홀딩스  매매현황 공유

 

★종배 및 스윙 종목 : 동성제약

▶ 동성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동성제약  매매현황 공유

동성제약 3분봉 입니다. 이번주 스윙종목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어제 장마감전 스윙종목을 홀딩하라는 이야기를 하고 오늘 위 차트처럼 하루종일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마무리된 종목으로 오늘 상승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수익을 실현하고도 남은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전일고점돌파가 나오니 120일선을 하루종일 지지해주면서 막판에 다시 전일고점돌파가 나오고 10일과 20일이동평균선의 방향이 정배열로 배열되며 피봇2차저항까지 돌파했었습니다. 보통 피봇2차저항에서는 매도를 권장하는 편이니 그 부근에서 매도했다면 단 며칠보유하고 괜찮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겠습니다. 

 

 

★문제의 이슈 종목 : 지니뮤직

▶ 지니뮤직  3분봉 차트 상황
▶ 지니뮤직  매매현황 공유

지니뮤직 3분봉 입니다. 어제의 문제적 종목인 지니뮤직은 목요일 테슬라 이슈로 장중 상한가에 진입이 되더니, 갑작스런 악재를 내보내며 시간외 하한가마감이 된 종목으로 다음날인 금요일에 불밴바깥매매를 하기위해 골라놨었는데 급락은 커녕 오히려 갭상승으로 출발이 되었고 오전중에 상승추세가 이어졌으며 이 종목을 매매하려고 집중했다면 차트에 표시해놓은 저지점에서 충분히 매매를 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또한 오후 급락이 나온이후 볼밴최하단에서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무서운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급등이 한번더 나왔습니다. 전일 시간외거래에서 털린 심약한 개인들만 바보로 만든 매우 질나쁜 종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니 종배는 안전한 종목만을 해야하고, 장중에 특히 집중하는 습관을 들이면 이런 농락을 당하지 않을 겁니다.

 

 

★오후 공략 종목 : 키이스트

▶ 키이스트  3분봉 차트 상황

키이스트 3분봉 입니다. 오후 피봇2차저항 돌파하기 전부터 봐왔지만 돌파에는 가담하지 못하고 눌림에서 지켜만 봤는데 20일선에서 바로 반등이 나오면서 수익구간이 나왔지만 곧바로 다시 급락이 오면서 막판에는 장중최저점으로 마감된 안타까운 종목이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시초가 성공이후 더 이상 매매를 진행하지 않으면 수익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번주 선별한 종목 대부분이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좋은 종목들이였습니다.

시초가 공략도 그렇고 스윙공략종목도 충분한 수익이 나왔으니, 바쁘다는 핑계로 시초가 공략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느긋하고 안전하게 스윙종목만 매매했어도 여유로운 수익으로 한주를 보냈을 겁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이번주 모든 스윙종목에서 수익을 실현한 비결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많은 성원에 감사합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