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시초가 돌파 및 눌림목 매매의 정석 9월 2일 핫 이슈 종목 (신성통상,후성, 코오롱머티리얼, KNN, 다날, 두산중공업, 알서포트, 한화

주장 : 주식장인 2020. 9. 2. 20:26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전체 4개 종목중 3개 종목이 시초가 돌파에 성공하면서 빠른 시간내에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기회가 있었으며 그 이후 눌림목 매매를 시도한 종목도 전체 6개중 5개를 성공하였습니다.

오늘부터는 시초가 및 돌림목 공략종목에 대한 평균적인 수익률 계산을 위해 아래의 표에 매수가격과 매도가격에 대한 정보를 함께 표현하였습니다. 이러한 데이터가 축적이 되면 시초가 돌파나 눌림목매매에서 평균적인 수익률을 확인하여 그대로 이행하면 될 것 입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 종목 수익률 현황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양 지수 모두 상승으로 마감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신성통상

 

▶ 신성통상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통상 매매현황 공유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장에 거래량이 급증하며서 크게 시세가 나온 종목으로 눌림목매매를 위해 공유하였습니다. 1825 → 1805 → 1805원 까지 3분할로 매수 하였으며, 매수이후 피봇2차저항대인 1815원까지는 다시 상승하였으나 그 구간을 뚫지못하며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도, 상승하지도 않은상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역대급 지루한 종목이였습니다. 다행이 최고점에서 물리지는 않았기때문에 -1.24% 손실인 상태로 보유중인 상태로 종가배팅을 하였으며, 시초가에 갭상승이 나오고 지속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며 장중 최대 10.4%이상의 큰 급등이 나왔습니다. 아쉽게도 시초가 갭상승시에 너무 일찍 매도를 하며 1.26%의 저조한 수익률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 신성통상 일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가장 유리한 금액대에 매수가를 제시하여 여유있게 수익이 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전일고점들 넘겼지만 VI가격대를 뚫어주지는 못하며 다시 3분봉상 60선까지 하락이 나오며 60선지지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일봉차트가 상승추세임은 확실합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코오롱머티리얼

 

▶ 코오롱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 코오롱머티리얼 매매현황 공유

 

코오롱머티리얼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의 최고점이 20.7%이상 급등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2번째 캔들에서 그 가격을 뚫어주면서 캔들하나에 7%까지 수익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 20일 황금선 눌림목에서 정확하게 반등하며 황금선 매수후 마의 12분법칙 적용시 4870 → 5210까지 약 7%의 수익이 다시 발생한 좋은 종목이였습니다. 이 모든것이 10시 안에 다 이루어졌던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와 눌림목매매만 접근시에 단일종목으로 총합 14%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었던 대박 종목입니다.

 

▶ 코오롱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시초가 공략종목 : 후성

 

▶ 후성 3분봉 차트 상황
▶ 후성 매매현황 공유

 

후성 3분봉 입니다. 금일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큰 거래량과 함께 갭상승이 뜬상태였지만 2번째 캔들에서 첫번째 캔들은 10850원을 뚫어주지 못하니 그대로 하락 추세로 변하였습니다. 그래서 눌림목매수 타점을 처음에 10150원으로 제시해놓고 10350원 지지모습을 보여 매수를 하고 1프로 수익을 챙겼다가 다시 10100부근에 재 매수를 하였지만 10시가 다되가는데도 주가가 반응이없고 60일선마저 무너지자 -1.1% 손절처리를 하면서 매매원칙을 지켰습니다. 역시나 10시이후 일시적인 반등이 잠시 있었지만 계속 하락하다가 다시 오후장에 반등이 나오면서 체면을 겨우 지킨 종목입니다. 그러나 종가배팅이 유효한 구간(5분봉 120선)으로 내일 다시 갭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 후성 일봉 차트 상황

 

후성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급등이후에도 오늘 갭상승으로 출발하며 큰 거래량이 나왔던 종목인데 시초가 돌파를 하지 못하니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연속적인 기관투자자 수급이 확인되고있습니다.

 

오전 눌림목 공략종목 : 다날

 

▶ 다날 3분봉 차트 상황
▶ 다날 매매현황 공유

 

다날 3분봉 입니다. 이번주에 연속 공략한 종목으로 갑작스러운 상승이후에 눌림목 구간을 제시하였습니다. 그 이후 5600원 위로 전량매도를 권장한 이후에도 5680원까지 추가적인 상승이 나온 종목입니다. 네모박스안을 보시면 10일선을 지지하면서 지속적인 양봉이 나오며 양질의 수익률이 나왔습니다.

 

▶ 다날 일봉 차트 상황

 

다날 일봉차트 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일반공모와 관련하여 지분을 일부 보유하고 있는 다날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시초가에 큰 급등이 나왔습니다. 월, 화, 수 아침마다 계속적인 급등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KNN

 

▶ KNN 3분봉 차트 상황

 

KNN 3분봉 입니다. 장시작전 선별한 knn은 갭상승 출발이후 잠시 눌렸다가 다시 그 첫번째 캔들을 돌파하면서 충분한 수익을 주었던 종목입니다. 10시9분까지는 시세가 살아있었지만 그이후로 점차적으로 하락마감하였습니다.

 

▶ KNN 일봉 차트 상황

 

KNN 일봉차트 입니다. 몇일동안 큰 급등이후에 정확히 10일선을 지지하고있는 종목으로 오늘 아침에도 시초가 돌파를 성공하면서 수익구간을 주었고 오늘도 10시이후로 하락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10일선을 지킨 것을 보니 추가적인 시세가 조만간 다시 나올 것이라 봅니다.

 

장전예상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장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알서포트는 시초가돌파를 완벽하게 한 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의 고점을 뛰어넘으니 길다란 양봉이 3개가 쭉쭉뻗어 나오며 6분만에 7%가까운 수익이 발생했던 종목입니다.

 

▶ 알서포트 일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일봉차트 입니다. 상승추세에 있던 알서포트는 5일선지지를 하면서 오늘도 시초가에 큰 상승이있었습니다. 아침시간, 특히 시초가 돌파를 한다했을때 수익못낼 이유가 전혀없었던 종목입니다.

 

오전공략종목  : 한국팩키지

 

▶ 한국팩키지 3분봉 차트 상황
▶ 한국팩키지 매매현황 공유

 

한국팩키지 3분봉 입니다. 2일전 종가배팅하고, 시초가 하락으로 2배수 물타기를 하고 겨우 빠져나온 종목으로 오늘 갑작스러운 급등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전일고점 돌파를 하였고 돌파후 첫눌림 구간인 5일선/10일선 부근에서 재매수하여  피봇2차저항에서 매도를 하니 5%가까운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 한국팩키지 일봉 차트 상황

 

한국팩키지 일봉차트 입니다. 2일전 종가배팅했을 때의 일봉이 다소 불안정하기는 했습니다만, 5분봉으로 봤을 때는 정확히 지지함과 동시에 돈이 많이 유입되는 모습이였는데 일봉상태가 문제였는지 그다음날 바로 급등이 안나오고 하루를 지나고 나서야 다시 급등이 나왔습니다. 주가가 오르는 핵심인 전일고점 돌파를 하니 역시 가능성이 있어서 오후에도 다시 피봇2차저항을 뚫어주는 급등이 한번 더 나왔으나 돌파 직후 곧바로 하락하며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된 종목입니다.

 

점심특선 공략종목  : 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한화시스템 매매현황 공유

 

한화시스템 3분봉 입니다. 점심시간에 공략하기로한 한화시스템은 5분봉상으로 봤을 때 정확하게 지지하며 들어오는 돈의 유입을 보았습니다. 그때가 12500원이였으며 12800원까지 12분만에 상승이 나왔습니다. 적당히 12700위로 매도를 권고하였으니 누구나 쉽게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도 꾸준히 상승하며 13000원까지 상승이나왔습니다.

 

▶ 한화시스템 일봉 차트 상황

 

한화시스템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으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습니다. 관종으로 넣어넣고 모니터링하면서 추후에도 매매타점을 노려보겠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두산중공업

 

▶ 두산중공업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중공업 매매현황 공유(전일고점돌파)
▶ 두산중공업 매매현황 공유

 

두산중공업 3분봉 입니다. 1시이후에 갑작스러운 거래량 증가로 인한 주가 급등이나왔습니다. 그 당시 전일고점 돌파를 시도하고있었는데, 채팅을 치고있는 사이 주가는 이미 저멀리 가버리며 vi가격까지 급등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눌림목 구간을 돌파후 눌림목 구간을 5일선과 10일선 재 매수 구간으로 미리 알려주었으며 10일선 풀 매수후 18200원 전량 매도하면서 딘 10분안에 5%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 두산중공업 일봉 차트 상황

 

두산중공업 일봉차트 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 핫한 두산중공업은 급등 시세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급등으로 인해 신고가가 또 갱신되었으며 언제까지 상승추세가 나오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대영포장

 

▶ 대영포장 3분봉 차트 상황
▶ 대영포장 매매현황 공유

 

대영포장 3분봉 입니다. 급등후 눌림을 공략한 종목으로 1200원에 큰돈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걸 보고 함께 매수에 가담했지만 일시적인 반등이후 다시 주가가하락하여 1180원에 2배수 추가매수를 하고 어렵게 1%수익 미만으로 나오난 직후에 갑작스런 급등이 나오면서 허무하게 만든 종목입니다. 결론적으로 수익은 수익 이였는데 단 1분을 기다리지못해 양질의 수익을 실현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 대영포장 일봉 차트 상황

 

대영포장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큰 급등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전일고점 1330원을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아마 조만간 한번더 시세가 나와준다면 신고가를 계속 갱신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제가 집필한 필독서에 나와 있는 내용대로 시초가 돌파만 정석적으로 했다면 아침장 시작후 10분안에 이미 많은 돈을 벌고 시작을 했을 겁니다. ​그 이후 늘 하던 눌림목 구간에서 매매시에는 실패하면 약손절하면 그만이고 지지를 한다면 느긋하게 대응하면 되는 것이니 오늘 역시도 다양한 종목을 했지만 손절은 1개가 나오고 모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매매결과에 대해 이렇게 그 당시 카카오톡 내용과 매매타점에 대해 공유를 해주는 이 포스팅 글을 하루가 지나기전에 빠짐없이 읽어보시면 매매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저도 빠짐없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