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각 종목당 1%이상 모두 안전한 수익 실현 : 7월9일 핫이슈 종목 (신풍제약, 동국S&C, 두산퓨얼셀, 크리스탈신소재, 삼천리자전거, 씨에스베어링, 알서포트, 로보로보, 상아프론테크, 레이크머티..

주장 : 주식장인 2020. 7. 9. 17:5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한 신풍제약을 수익 실현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한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다른날에 비해 많은 종목을 선정하였으며, 특이하게도 그동안에 매매했던 종목들이 대부분 급등이 나오면서 그 안에서 1%이상의 수익매도를 하고자 눌림목을 찾아서 안전하게 매매하였습니다. 매매종목이 다소 많은 점을 감안하여 오늘은 차트에 매수/매도 타점위주로 잘 보시기 바라며 설명은 되도록이면 잛게 하겠습니다. 항상 매수하는 그자리에서 매수하였기 때문에 오늘 종목의 경우에도 차트 보실 때 아 그자리구나 하면서 고개가 끄덕여 질 것 입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활발했던 오늘의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 신풍제약 종배차트(5분봉 120일선 지지하는 모습)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어제 여러가지 종목을 종가배팅 후보로 뽑아 놓고 고민하다가 결국 선택한 신풍제약입니다. 최근 많이 거래한 종목으로 엄청난 급등시세가 나왔는데, 어제 종가 부근에 비록 하락하였지만 5분봉 120선을 지지하면서 아름답게 마무리가 되었기에 종가배팅을 선택하고 하루밤을 묵혀놨습니다. 차트에서 보시는 것 처럼 시초가에 갭상승이 나오면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역대급 신고가 달성이후에도 오늘 충분한 시세를 주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동국S&C

▶ 동국S&C 3분봉 차트 상황
▶ 동국S&C 매매현황 공유

동국S&C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갭상승으로 출발한 종목으로 이미 첫번째 분봉부터 거래량이 무려 450만주이상 대박으로 터지면서 오늘을 주식장을 주도할 종목이라고 일찌감시 파악을 했습니다. 시초가 돌파매매로 2.39%의 수익을 실현했지만, 장중 최고 26%가까운 상승이 생기면서 그야말로 대박종목이였습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최소 10%이상을 챙길 수 있는 종목이였으며 또 눌림목매수타점에서 매수시 다시 그만큼의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 동국S&C 일봉 차트 상황

동국S&C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한 동국 S&C는 오늘 비록 상한가에 진입을 하지는 못했지만 외국인과 기관 양매수 수급이 든든하게 들어와있는 종목입니다. 앞으로의 활약을 조금더 기대해보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퓨얼셀 매매현황 공유
▶ 두산퓨얼셀 일봉 차트 상황

두산퓨얼셀 일봉차트 입니다. 주가가 아름답게 상승한 이후 조정이 나오다가 오늘 역망치형 양봉으로 다시 오를 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공략 종목  : 크리스탈신소재

▶ 크리스탈신소재 3분봉 차트 상황
▶ 크리스탈신소재 매매현황 공유

크리스탈신소재 3분봉 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두산퓨얼셀과 완전히 같은 차트형태로 타점매수를 권고하였고 너무 성급하게 매도하여 1%도 채 먹질 못했지만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수익구간을 충분히 준 종목입니다.

▶ 크리스탈신소재 일봉 차트 상황

크리스탈신소재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이후 몇일간 조정이 나오고 다시 급등할 준비가 되어있는 차트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삼천리자전거

▶ 삼천리자전거 3분봉 차트 상황
▶ 삼천리자전거 매매현황 공유

삼천리자전거 3분봉 입니다. 제시한 매수타점 11400원 부근에서 매수하고 홀딩했다면 4.5%이상의 수익률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삼천리자전거 일봉 차트 상황

삼천리자전거 일봉차트 입니다. 과거의 영광이 다시 제현될 것 같은 정배열 차트모습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공략 종목  : 씨에스베어링

▶ 씨에스베어링 3분봉 차트 상황
▶ 씨에스베어링 매매현황 공유

씨에스베어링 3분봉 입니다. 그동안 많은 실전매매를 통해 이 종목이 당대 최고의 종목인지는 알고 있었습니다. 결국 오늘 20850원까지 상승하며 최초 이야기한 지난 일주일간 부터 무려 53%이상 급등이 나온 대박종목입니다.

▶ 씨에스베어링 일봉 차트 상황

씨에스베어링 일봉차트 입니다. 제 영역이 아니라고 이야기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큰 시세가 나온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 알서포트 매매현황 공유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매수타점에서 눌림목 구간마다 지지하면서 상한가까지 직행하는 아름다운 종목입니다.

▶ 알서포트 일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일봉차트 입니다. 드디어 만원대를 돌파한 알서포트 입니다. 내일 시초가에 시초가가격을 돌파하는지 검토후에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로보로보

▶ 로보로보 3분봉 차트 상황
▶ 로보로보 매매현황 공유

로보로보 3분봉 입니다. 942분에 최초로 공유하였으며 그 이후로 지지해야하는 구간마다 대부분 지지를 해주면서 결국 장 막판에 급등이 나온 좋은 종목입니다.

▶ 로보로보 일봉 차트 상황

로보로보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으로 인해 일봉상 다시 정배열로 바뀌고있으며 수급을 관찰하면서 매매에 가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상아프론테크

▶ 상아프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상아프론테크 매매현황 공유

상아프론테크 3분봉 입니다. 매수타점을 제시하면서 지지에 성공하고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상아프론테크 일봉 차트 상황

상아프론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으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탄생하였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레이크머티리얼

▶ 레이크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 레이크머티리얼 매매현황 공유

레이크머티리얼 3분봉 입니다.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양봉이 많이 나오면서 쉽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레이크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레이크머티리얼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최고가인 2645원을 다시 만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의 양봉으로 인해 조만간 신고가들 달성하는지 지켜봐야하는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뉴보텍

▶ 뉴보텍 3분봉 차트 상황
▶ 뉴보텍 매매현황 공유

뉴보텍 3분봉 입니다. 장 말미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이 나왔고 눌림목매매를 위해 지지하는지 확인이후에 안전하게 1%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다소 늦게 고점에서 매수했지만 수익으로 충분히 나와지는 모습이였습니다.

▶ 뉴보텍 일봉 차트 상황

뉴보텍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가 아름답게 정배열된 모습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갈지 지켜봐야 겠고, 1715원이 다시 돌파되는지 여부를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YBM

▶ YBM넷 3분봉 차트 상황
▶ YBM넷 매매현황 공유

YBM3분봉 입니다.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주가의 급등이후에 눌림목을 공략하기로한 종목으로 항상 매수하는 그 자리에서 매수시에 수월하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YBM넷 일봉 차트 상황

YBM일봉차트 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형태의 일봉모습을 하고 있는 YBM넷은 단기 9000원을 돌파하기만 하면 새로운 역사가 쓰여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

 

글을 마치며...

 제가 좋아하는 신풍제약 종가배팅을 퍼펙트하게 성공하고, 오늘 아침 시초가 부터 450만주 이상의 대박거래량이 터진 동국 S&C를 공략하여 깔끔하게 수익실현을 하고 난 이후에는 안정적인 눌림목매매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큰 욕심없이 1% 정도의 수익을 여러 번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종목을 선별하여 매매하였습니다.

시초가 이후에는 눌림목매매가 확실히 승률이 높다는 것을 오늘도 증명한 하루였습니다. 불안하게 마이너스 10% 갔다가 다시 플러스 10%가 되는 급등락이 심한 종목보다 확실하고 안전하게 먹는 1% 종목이 훨씬 마음이 편하다는 것을 오늘도 느끼면서 완벽하게 마무리 지었습니다.

하루에 이렇게 많은 종목을 매매하면서 수익내는게 가능한 일인가? 의구심이 들었지만, 오늘 장 종료후에 이렇게 복기를 해보니 눌림목에서 지지하는 적정한 가격에 매수시에는 무조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매매일지에는 없지만 본절이나 약손절하고 나온 종목도 있는데 예를들어 오늘 한솔홈데크 처럼 매수 매도를 1주씩 얍삽하게 단주로 나오는 종목의 경우에는 개인투자자를 꼬시기위한 호가창 속임수로 크게 상승하지 못하기에 바로 털고 나오고 리스크를 줄여나갔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원칙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