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역대급 신고가 종목이 많이 나온 날 : 7월8일 핫이슈 종목 (SM life design, 루미마이크로, SCI평가정보, 케이피엠테크, SKC 솔믹스, 씨에스베어링, 오션브릿지, 에이스테크)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8. 20:4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 종목이 계획대로 갭상승이 나오지 않아서 불안하게 출발한 하루였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3개와 시초가 종목 2개를 선정하였으며, 그 외 당일 거래량이 터진 종목 위주로 발굴하여 공략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코스피 : 하락, 코스닥 : 상승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SM life design

▶ SM life design 3분봉 차트 상황
▶ SM life design 3분봉 차트 상황

SM life design 5분봉 입니다. 전일 2140원 부근에 종가배팅 가격을 제시하였습니다. 시초가에 하락하면서 시작하였지만 20분안에 전일고점부근까지 상승하면서 충분히 수익으로 빠져나올 구간을 주었습니다. 그 이후 다소 접근하기 어려웠지만 장 막판에 갑자기 주가가 급등하면서 전일고점을 뛰어넘고 피봇1차저항까지 오른상태로 마무리된 종목입니다.

▶ SM life design 일봉 차트 상황

SM life design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진입이후부터 매일같이 계속적으로 관심있게 지켜보던중에 오늘 장막판에 주가를 끌어올리면서 보기 좋게 양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5일선을 지켜주면서 다시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보면 이대로 바로 다시 주가가 올라도 이상하지 않을 차트 형태로 바뀌고있네요.

 

종가배팅 종목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 3분봉 차트 상황
▶ 루미마이크로 매매현황

루미마이크로 5분봉 입니다. 과거 종가배팅만 하면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배의 치트키라 불리우는 마법의 종목이였지만 오늘 종배결과는 좋지 못했습니다. 5분봉 120일선에서 추매하고 바로 오르는 척하다가 다시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며 손절을 한번하고 나오고 주가가 하루 종일 자로 잰듯이 평평하게 옆으로만 가다가 막판에 조금 올라오면서, 소량 재 매수한 물량을 하루 종일 기다리고 겨우 1프로를 먹고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루미마이크로 일봉 차트 상황

루미마이크로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양봉으로 마감이 되지않아 앞으로도 다소 지루한 흐름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만약 오늘 양봉이 나왔다면 확고한 정배열 차트로 변형되면서 상승 추세가 유지될 뻔 했는데, 아쉬운 종목이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SCI평가정보

▶ SCI평가정보 3분봉 차트 상황
▶ SCI평가정보 매매현황 공유

SCI평가정보 5분봉 입니다. 3분봉에서 봤을 때 시초가를 돌파하는 부근의 구간에서 매수하여 피봇1차저항에서 매도하고 1.56%수익을 챙겼습니다. 비록 수익률이 크지는 않았지만 정말 짜릿한 수익이였으며, 매도후 주가가 조금 더 오르기는 했어도 그다음분봉부터는 긴음봉으로 주가가 쭉쭉 빠지면서 만약 수익시에 매도안하고 버티다가 다시 큰 손실을 입을 수 도 있었던 위험한 종목이였습니다.

▶ SCI평가정보 일봉 차트 상황

SCI평가정보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진입이후에 공략하겠다고 미리 선별을 해두었으며, 상한가 이후에 역시 시초가에는 50만주 이상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추가적인 상승이 더 나왔으며 그 시초가 가격마져 돌파하면서 충분한 수익구간은 줄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러나 욕심부린다고 계속보유시에는 큰 손실을 볼 수도 있었는데, 일봉상으로 장대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지만, 5분봉상으로는 120일선을 견고하게 지지를 하였기때문에 아마 내일 다시 튀어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케이피엠테크

▶ 케이피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피엠테크 매매현황 공유

케이피엠테크 5분봉 입니다. 전일 상한가 진입종목으로 일찌감시 공략하겠다고 선언을 한 종목입니다. 역시나 오늘 시초가에도 50만주이상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시초가 가격을 돌파하였으며, 피봇1차저항부근에 모두 매도하면서 3.21%의 괜찮은 수익률을 실현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 종목 역시 피봇1차저항에 매도하지 않고 조금 더 욕심부린다고 계속 보유시에는 보시는 차트처럼 처참하게 무너지면서 크게 손실을 볼 수 도 있었던 위험한 종목이였습니다. 그러나 시초가 매매의 경우 욕심 내지않고 피봇1차저항대 부근이라면 매도해야된다고 지겹도록 이야기 드린대로 그것을 지켰을 뿐입니다. 불과 몇일전에 저 또한 3%수익구간을 수익실현하지 못하고 보유하다가 크게 하락한 경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 케이피엠테크 일봉 차트 상황

케이피엠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제 포스팅글을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상한가 진입이후에 공략하겠다고 분명히 이야기를 했습니다.

상한가 이후에 역시 시초가에는 50만주 이상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추가적인 상승이 더 나왔으며 그 시초가 가격마져 돌파하면서 충분한 수익구간은 줄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먼저 설명드린 sci평가정보처럼 시초가 급등이후에 계속하락하면서 결국 5분봉상 120선까지 하락했는데, 좀처럼 그 라인은 깨지않고 버티는걸보니종목또한 내일 다시 반등이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후 공략 종목  : SKC 솔믹스

▶ SKC 솔믹스 3분봉 차트 상황
▶ SKC 솔믹스 매매현황 공유

SKC 솔믹스 3분봉 입니다. 923분에 최초언급한 종목으로 그 당시 5일선을 타고 계속오르고 있는 추세였으며 항상 매수하는 타점에서 매수시에 6%이상의 수익을 줄 수 있었던 종목으로 어이없는 수익 1.21%먹고빠져서 아쉬운 종목입니다. 매수타점에서는 보통 매수직후에 바로 수익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수익이면 그저 좋다고 매도하는 버릇이 개선하기 힘드니 이렇게 대박종목도 적은 수익으로 만족하고있습니다. 오늘도 마의 12분법칙 지키지를 못했습니다. 

▶ SKC 솔믹스 일봉 차트 상황

SKC 솔믹스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가격중에 역대급 신고가 가격을 달성한 종목으로 정배열차트에서 지속적으로 큰 거래량이 유지되면서 좋은 흐름을 타고있는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씨에스베어링

▶ 씨에스베어링 3분봉 차트 상황
▶ 씨에스베어링 매매현황 공유

씨에스베어링 3분봉 입니다. 최근 계속 기대하고 있는 종목으로 오늘 아침에 또 전일고점 돌파를 시도하면서 급등시세를 예고하였습니다. 오후장에 다시 공략을 했는데, 아침에 이야기한데로 16300원 가격에 도를 했더니 어이없게도 주가가 피봇2차저항을 돌파하면서 역대급 신고가 가격인 17700원까지 급등이 나왔습니다.

▶ 씨에스베어링 일봉 차트 상황

씨에스베어링 일봉차트 입니다. 차트가 정말 예술입니다. 지난주부터 계속 공략한 종목으로 2일간 눌리는 척하다가 오늘 오후장에 이렇게 급등이 나오면서 일봉차트가 완전한 정배열로 주가의 가격은 역대급 신고가 가격을 달성하였습니다. 솔직히 이제부터는 제 영역이 아닌 종목으로 변했기에 이제는 놓아 줘야하는가 고민하고있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오션브릿지

▶ 오션브릿지 3분봉 차트 상황
▶ 오션브릿지 매매현황 공유

오션브릿지 5분봉 입니다. 오후 230분경에 매수타점 21450원을 제시한 종목입니다. 주가가 급등이 나오던 중에 지지하는 라인을 미리 앞서보면서 제시한 가격대였기에 그 부근에 매수주문을 넣어놨다면 매수가 체결되면서 그 이후에 양봉 여러 개가 나오면서 충분히 양질의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이며 장 막판까지 상승하여 제시한 가격인 21450원에 비해서는 22150원까지 상승한 폭이 3.2%이상이 되었습니다.   

▶ 오션브릿지 일봉 차트 상황

오션브릿지 일봉차트 입니다. 종목또한 오늘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그동안 찾아볼 수 없었던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하였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에이스테크

▶ 에이스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스테크 매매현황 공유

에이스테크 3분봉 입니다. 230분에 공유하고 정확히 3분봉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크게 상승이 나온 종목입니다. 타점 16600원부근이라면 17500원까지 무려 5.4%의 수익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 에이스테크 일봉 차트 상황

에이스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된 종목입니다. 에이스테크는 2주전부터 지속적으로 언급한 종목으로 최초 언급한 당시 10000원 정도 가격에 비해 무려 75% 급등한 대박종목입니다. 이런 좋은 대박 종목을 두고 계속 단타만 쳤다는 사실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러나 주식을 매수하고 홀딩하기란 왜그렇게 어려운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좋은 경험보다 뒤통수 맞았던 나빳던 경험이 더 많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루미마이크로 손절로 인해 종가배팅 연승이 깨졌습니다. 그러나 오늘도 언급한 종목 대부분이 일봉상 역대급 신고가로 갔던 종목이 대부분으로 그만큼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받는 핫이슈 종목만 상대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주식을 하면서 많은 수익을 낼 수 도 있었겠지만, 그동안 외국인과 기관, 세력등에 뒷통수를 맞은 생각을 하면 매수타점에서 매수하고 수익발생시에 잽싸게 실현하는게 차라리 "조금 적지만 높은 승률로 안전하게 돈버는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